배낭 - 백팩 Backpack > 알파인클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알파인클럽

배낭 - 백팩 Backpack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알파인클럽 (50.♡.118.26) 댓글 0건 조회 10,093회 작성일 17-01-15 06:56

본문

백팩 Backpack

배낭은 산행에 필요한 기본 장비이다. 산행목적과 산행시간에 따라 배낭의 크기가 결정된텐대 배낭이 크건 작건 자신의 몸에 맞아야 피로도가 덜 하고 즐거운 산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배낭의 크기는 보통 리터로 표시하는데, 당일의 가벼운 산행일 경우에는 20~30리터의 소형배낭이 적당하고, 1박2일 산행이라면 40~60리터의 중형 배낭이, 장기 산행이라면 60리터 이상의 대형 배낭이 필요할 것이다.



SwissGear Travel Gear ScanSmart Backpack

1박 이상의 장기산행이 경우 준비물도 자연히 많아지고, 배낭에서 빈번히 꺼내야 하는 물건이 있는가 하면 비상용으로만 쓰일 뿐 거의 사용하지 않는 물건도 있을 것이다. 또한 장기산행에서는 배낭의 무게를 줄이는게 대단히 중요한 데 동일한 무게의 배낭이라 하더라도 배낭꾸리기에 따라 중량감이나 몸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배낭 구입방법 

 

등산장비점에 직접 가서 구입하는 것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구입하는 것은 서로 장단점이 있는데, 시중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닐 경우에는 해외쇼핑을 통해 장만할 수 도 있겠다.   

 

시중에 좋은 상품이 많이 나와 있으니 직접 착용해 보고 구입하는 게 좋고, 하이킹용, 장기산행용 등 용도를 우선 고려하여 구입해야 겠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배낭 고르는 방법에 대해 글을 쓸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